이번 주에는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개발 지식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포트폴리오 피드백과 과제를 진행하였다.
재미 있었던 강의 내용
사용자 경험 설계 및 디지털 제품 비주얼 디자인(UX/UI/GUI)
1.waterfall 방식
기획단계의 첫번째 스펙이 최종까지 변경 없이 진행(변경불가)
2.agile 방식
가장 최소의 스펙을 기획하고 유저의 반응을 통해 반복적으로 수정하며 개선(점진적인 개선)
단기간에 작동하는 기능을 만들 수 있으며 문제가 생기도 바로 수정이 가능
3. 5D
Define 아이디어 도출
Design 디자인 도출
Develop 개발 테스트
Distribute 앱을 사용자에게 유통
Distill 사용자가 앱을 측정하고 도출한 아이디어를 통해 검토하고 분석해서 앱 개선
애자일 개발 방법론 중 하나로, 회의를 통해 스프린트라는 개발 주기를 정한 뒤
스프린트마다 회의 때 정했던 계획들을 구현하고 검토 회의를 진행하여 개선
(검토 회의에서는 생산한 프로토타입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피드백을 받아 참고)
장점
1. 디자인을 완벽하게 할 필요가 없어 시간이 절약된다.
2. 구현 가능한 범위를 빨리 파악할 수 있다.
3. 결과를 빨리 확인할 수 있다.
단점
1. 전체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서비스의 전체 경험을 챙기기 힘들다.
2. 페이지 안의 기능들 간의 통일성이 깨질 수 있다.
3. 개발자들의 패턴에 맞춰야 하는 경향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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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주 포트폴리오 과제는 UX컨셉, IA구조도, 벤치마킹, 디자인 가이드 제작이었는데
아직 포트폴리오에 넣을 정도로 정리하진 못했지만
최대한 시간안에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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