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I/UX학습일지-12주차

공부일지

by 조현재미래 2022. 12. 19. 14:57

본문

12주차 학습 스케줄

이번 주에는 디자이너가 알아야 할 개발 지식에 대한 강의를 들으면서

포트폴리오 피드백과 과제를 진행하였다.

 

재미 있었던 강의 내용

Product designer 

사용자 경험 설계 및 디지털 제품 비주얼 디자인(UX/UI/GUI)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의사소통을 잘하기 위해 습득해야 하는 것들

Product Development Process

왼쪽부터 waterfall / agile / 5D 방식

1.waterfall 방식

기획단계의 첫번째 스펙이 최종까지 변경 없이 진행(변경불가)

 

2.agile 방식

가장 최소의 스펙을 기획하고 유저의 반응을 통해 반복적으로 수정하며 개선(점진적인 개선)

단기간에 작동하는 기능을 만들 수 있으며 문제가 생기도 바로 수정이 가능

 

3. 5D

Define 아이디어 도출

Design 디자인 도출

Develop 개발 테스트

Distribute 앱을 사용자에게 유통

Distill 사용자가 앱을 측정하고 도출한 아이디어를 통해 검토하고 분석해서 앱 개선

 

Scrum 모델

scrum 모델

애자일 개발 방법론 중 하나로, 회의를 통해 스프린트라는 개발 주기를 정한 뒤

스프린트마다 회의 때 정했던 계획들을 구현하고 검토 회의를 진행하여 개선

(검토 회의에서는 생산한 프로토타입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피드백을 받아 참고)

 

agile 방식이 디자이너에게 미치는 영향

장점

1. 디자인을 완벽하게 할 필요가 없어 시간이 절약된다.

2. 구현 가능한 범위를 빨리 파악할 수 있다.

3. 결과를 빨리 확인할 수 있다.

 

단점

1. 전체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서비스의 전체 경험을 챙기기 힘들다.

2. 페이지 안의 기능들 간의 통일성이 깨질 수 있다.

3. 개발자들의 패턴에 맞춰야 하는 경향이 있다.

 

-

 

금주 포트폴리오 과제

이번주 포트폴리오 과제는 UX컨셉, IA구조도, 벤치마킹, 디자인 가이드 제작이었는데

아직 포트폴리오에 넣을 정도로 정리하진 못했지만

최대한 시간안에 좋은 결과물을 만들고 싶다..!!

'공부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UI/UX학습일지-13주차  (0) 2023.01.02
UI/UX 학습일지-10주차  (0) 2022.12.12
UI/UX 학습일지-9주차  (0) 2022.12.05
UI/UX 학습일지-8주차  (0) 2022.11.28
UIUX 학습일지-7주차  (0) 2022.11.21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