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도 기반 검색 디자인 분석

래퍼런스 분석

by 조현재미래 2022. 12. 16. 19:30

본문

야놀자 지도 기반 호텔 검색

야놀자의 경우 지도 기반 검색 시 여러 호텔들이 나타나는데

아이콘을 탭 하면 아래 호텔 정보 팝업이 나타나면서 지도 아이콘에 이름과 가격이 나타난다.

 

이때 나타나는 팝업이 호텔 이미지는 너무 작게 사용되었고 여백이 너무 과하게 활용되었다고 느껴지는데

유저에게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이미지는 더 크게 활용하고 여백을 줄여 지도를 가리는 영역을 줄이면 더 좋을 것 같다.

 

팝업 위에는 호텔 리스트 노출 방식을 변경할 수 있는 FAB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목록 페이지에서는 팝업이 사라지기 때문에 하단에 배치되어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항상 고정되어 있다.

야놀자 필터 탭

상단에는 세부 필터들이 노출되고 있는데 필터를 세분화하여 노출시켜놓은 것은 좋으나

전체 필터를 볼 수 있는 탭은 오른쪽 끝까지 스와이프해야 나타나는 것이 불편하다 느껴진다.

그래서 해당 부분은 필터 더보기 탭만 고정시켜 노출시키고 유저들이 언제든지 상세한 정보를 서치할 수 있도록 개선하면 좋을 것 같다.

 

필터 상세 페이지에서는 체크박스를 활용하고 있으며 테마의 경우 유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아이콘을 같이 활용하여 노출하고 있다.

 

-

 

여기어때 지도 기반 숙박 검색

여기어때의 경우에는 지도에서부터 빠른 비교가 가능하도록 가격들이 다 노출되고 있으며

FAB 버튼에 컬러 명도를 활용하여 가시성이 좋다.

추가로 FAB버튼에 블랙이 아닌 포인트 컬러를 활용하면 통일감도 줄 수 있을 것 같다.

 

호텔 목록 페이지에서는 전체적으로 텍스트가 작게 사용되었고 여러 정보를 노출하고 있으나 가독성이 좋지 않아

어떤 정보인지 쉽게 인지하기 어렵다.

와이어프레임

그리고 여러 텍스트들이 다양한 사이즈와 컬러로 좌, 우에 배치되어 정리되지 않아 보이는 느낌이 드는데

불필요한 정보들은 제거하고 유저의 시선의 흐름이 자연스러울 수 있도록 개선하면 좋을 것 같다.

 

만약 해당 페이지에서 호텔의 옵션을 꼭 노출하고자 할 땐 해시태그를 활용하면

더욱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다.

 

검색 필터에서는 숙박 예약 가능 여부를 토글 스위치를 활용하고 있으며 필터는 텍스트로만 구성하여 깔끔한 느낌이 든다.

 

검색창에서는 단순히 검색창만 나타나는 것이 아닌 최근 검색 조건 외에 인기 검색어를 노출하여 사용성을 높였다.

좌-야놀자, 우-여기어때

최근 검색 조건은 여기어때처럼 위치와 인원수, 설정 날짜까지 함께 보여주는 것이 더 사용성이 좋은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