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리뷰 페이지의 경우 후기 탭부터 후기의 수를 노출하고 있어 해당 상품의 인기를 간단하게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제품에 대한 별점만으로는 구체적인 특징을 파악하긴 어려운데
무신사의 경우 다양한 제품 속성 태그를 활용하여
리뷰 필터를 더욱 세분화하고 사용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는 사용자가 원하는 속성을 기준으로 쉽게 서치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사용성이 좋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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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 민족의 경우 리뷰 페이지라고 생각하면 떠오르는 기본적인 디자인으로
전체 평점을 노출하면서 각 점수별 리뷰의 분포수도 노출하고 있다.
추가로 아래 월별 평점을 그래프로 보여주며
해당 음식점이 얼마나 꾸준하게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
그리고 소비자가 다른 소비자들에게 추천하는 태그를 활용하여 더 쉽게 신뢰감을 형성할 수 있고
이는 더 효과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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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긱 앱과 네이버 플레이스 리뷰의 경우 상세 피드백을 작성하지 않아도
평가사항의 특징을 분류해놓은 간단한 키워드 형태의 선택지를 통해 피드백을 작성할 수 있다.
이는 기존의 별점에서는 파악하기 어려웠던 구체적인 정보들에 대해 매우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우며
리뷰 작성 또한 간단하게 할 수 있어 사용성도 좋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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