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8208
어려운 것보단 쉬운 것, 복잡한 것보단 간단한 것을 추구하는 사람의 기본 속성을 이용해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으며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UX의 핵심
1.케이스티파이 - 유저가 원하는 경험을 비주얼로 담다. 스마트폰 케이스 디자인 다양화
2.토스 - 필요한 만큼 단순하게 디자인한다. 토스가 쉽다 슬로건
3.지그재그 - 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하자. 사용자의 니즈를 명확하게 파악
4.배달의민족 - 사용자의 플로우를 그릴 수 있어야 해. 먹고 싶은 음식이 확실한 사용자와 확실하지 않은 사용자 파악
5.스포티파이 -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는 음악 추천
6.자기만의 방 - 디자인과 사용방식, 기능을 변경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아이디어로 만들어낸 경험의 차이(기존보다 더 나은 경험)
UX를 잘하는 회사들의 공통점
1.머리를 맞대자! > 혼자서 수행하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협력
2.변화를 따라가자! > 시대에 따라 사용자 경험이 바뀌듯 스마트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의 Why-What-How를 반복하며
만들고 관찰하고 개선
UIUX 용어 정리 및 참고(2) (0) | 2022.12.14 |
---|---|
UIUX 용어 정리 및 참고(1) (0) | 2022.12.13 |
여기어때 쿠폰 디자인 리뉴얼 (0) | 2022.12.0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