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취업 스쿨 수료 후에 1년 동안 취업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조현재미래 2024. 7. 2. 18:02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근무하고 있는 조현재입니다!

 

저는 산업디자인과를 졸업해서 광고 대행사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다가,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을 통해서 UIUX 디자이너로 직무를 변경했어요!

 

UIUX 디자인을 처음 공부할 땐 직장과 병행하며 인터넷 강의를 통해 독학을 했었지만, 더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싶어서 여러 온/오프라인 학원을 찾아봤었어요.

 

당시 직장과 병행해야 했기에 온라인을 선호하였으나, 아무래도 온라인은 케어가 잘 안 될 것 같다는 부정적인 인식이 있었어서 수강료보다는 '취업에 얼마나 도와줄 수 있는지?'를 기준으로 찾아보았고, 결과적으로는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부트캠프를 선택하였습니다.

 

제가 참여 할 당시에는 타 부트캠프에 비해 인지도는 낮았었고 후기도 적어서 2일 동안 후기도 다 읽어보고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직군의 실무자님들이 진행하는 강의들과 취업 대비 전략 설정도 케어해준다는 부분에서 믿음이 생겨서 수강료를 지불하였고, 결과적으로는 대만족이었어요!

 

수강 중 만족스러웠던 경험들


가장 먼저, 실제로 수강해보니 공장식으로 찍어내는 포트폴리오가 아닌 개인의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리드해 주시는 게 만족스러웠어요.

 

어떤 식으로 리드해 주시냐면 아래 사진처럼 UX와 UI에 대한 자세한 강의들과 여러 직무의 강사님들이 각 직무별 실무에 대해 설명해 주셔서 앞으로 UIUX 디자인 공부 후 어떤 포지션을 목표로 할 것인지, 스스로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도록 충분히 이해시켜 줍니다.

 

아무래도 같은 UXUI 디자인을 공부하더라도 GUI에 더 집중하고 싶은 디자이너 분들도 있고, UX에 집중하고 싶은 디자이너분들도 있으실텐데, 해당 부트캠프는 종합세트? 같은 느낌으로 정말 다양하게 강의가 제공되어서 이 부분이 다른 학원들과의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했어요.

 

저는 문제를 발견하고 논리적으로 정의하는 부분에 집중하고 이를 포트폴리오에 최대한 녹여내는 것을 목표로 하였고, 포트폴리오 1:1 관리해 주신 Fred 멘토님도 많이 도와주셔서 원하는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었어요.

 

Fred 멘토님이랑은 수료 이후에도 연락하고, 운영하시는 네트워킹 행사도 초대해 주시면서 계속해서 좋은 경험을 선사해 주십니다!

 

 

그리고 부트캠프 수강 당시, 3번의 팀프로젝트를 통해서 디자이너 간의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전체적으로 선택과 집중하는 능력을 많이 기를 수 있었어요.

 

디테일하게 말하자면 서로 같은 서비스를 바라보아도 다르게 생각하고, 또 실제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대해 느끼는 감정들은 너무나도 다양하고 예측하기 어려웠기에 어떻게 개선할지 Insight를 도출하는 과정에서 열띤 토론을 나눴었는데요.

 

해당 과정을 통해서 실제로 사용자 조사는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 논리적으로 문제를 정의하는 것의 중요성,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는 디자이너들과의 소통과 화합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등 정말 많은 부분에서 깨달은 점도 많고 시야도 넓어지는 경험이었습니다! 

 

팀원들과 pain point 와 insight 를 도출
동종 유사 서비스의 UXUI 분석 후 어떤 부분을 참고하면 좋을지에 대해 설명하기 위한 페이지들

 

정말 많은 시간을 쏟아야 하고 서로 다른 생각들을 정리하며 디자인을 도출해 나아가는 게 쉽지는 않아서 힘들었지만,, 현재 업무에 대입하여 회상해 보면 정말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현재 UIUX 디자인 스쿨에서 진행되는 기업 연계 프로젝트

그리고 제가 했던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도 좋은 경험이었지만, 지금은 기업 연계 프로젝트가 생겨서 더 퀄리티 높게 고민해 볼 수 있는 경험이 생겼더라고요. 또 기업의 실무자분들이 직접 피드백을 주시니 100%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게 엄청난 장점 같습니다!

 

요즘은 취업할 때 신입이어도 프로젝트 경험이 있는지에 대해서 많이 물어보시거든요.

그래서 저는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 수료 후 따로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할 수 있는 대외활동에 지원하고 시간 쓰느라 힘들었는데,, 이제는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에서 기업 연계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프로젝트 경험을 쌓고 좀 더 쉽게 취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각 기수별로 학습 계획표를 제공해 주셔서 따로 학습 계획을 설정하지 않고 정말 공부에만 신경 쓰면 되는 게 편리했습니다!

 

저는 고등학생처럼 제공된 학습 계획표에 따라서 학습하였는데 나름 여유로웠어서 개인 학습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었어요!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케어


저는 최근까지도 제로베이스에서 제공하는 현직자 라이브 특강을 듣고 있는데요! 수료한지 1년 반 정도 되었어도 슬랙으로 라이브 특강 소식 전달해 주시고, 자소서 취업 특강 알림도 해주셔서 수료생들도 신경 써주시는 부분이 인상 깊었어요.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스쿨 수료생 슬랙

그리고 UIUX 디자인 외에도 개발, 마케팅 직군의 슬랙 커뮤니티도 확인할 수 있어요.

 

실무에서 협업하게 될 직군들의 업무 회고록이나 소통을 통해서 해당 직군에 대해 간단하게라도 이해나 파악할 수 있어서 도움도 되고, 제로인턴십 모집 소식이나 채용공고 등 취준생에게 유익한 소식들을 매번 알려주셔서 고립되는 경험을 할 수가 없어서 좋아요!

 

 

제로베이스와 함께 한 취준 과정


저는 걱정이 많은 성격이라 광고디자이너에서 UIUX 디자이너로 직무전환을 준비하며 막막하다고 느꼈을 때가 많았는데요.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에서 여러 멘토님, 운영진님들이 정말 케어를 많이 해주셔서 자신감을 되찾을 수 있었어요!

 

스스로 인지하지 못했던 강점, 방향성을 발견해 주시기도 하고, 실제로 현장에서 멘토님, 같은 기수분들 앞에서 포트폴리오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해 주셔서 면접 PT 연습도 할 수 있었어요.

 

덕분에 면접에서 제가 어떤 디자이너인지, 무엇을 가장 잘하는지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었고 빠르게 취업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김영선 강사님, 1기 박한수님, 6,7기 수료생 분들과 함께 발표하고 피드백 받은 날

 

지금 UIUX 디자이너로서 성장하고자 학원이나 부트캠프를 알아보신다면 저는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을 강력하게 추천해 드릴게요!

저는 선불 수강료를 결제하고 부트캠프를 수강하였는데, 당장 금액이 부담되는 경우에는 후불 수강료도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저와 함께했던 7기 수료생 분들 중에서도 후불 수강료로 참여하신 분들이 은근히 많았어서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프로모션 선불 수강도 자주 진행하던데 기회 꼭 잡으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면 좋을 것 같아서 아래 수강료 할인 쿠폰 남겨드려요!

모두 제로베이스 UIUX 디자인 스쿨을 통해서 취업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쿠폰 이름 : [UIUX 디자인 취업 스쿨] 조현재 수강생이 선물하는 30만 원 할인 쿠폰

쿠폰 코드 : DG_JHJ_02

 

https://bit.ly/4bjhSxk

 

2024년 UIUX디자인 직군 100% 취업보장 {UIUX 디자인 취업 스쿨} | zero-base

비전공자도, 경력단절 30대도 UIUX 디자인 직무 취업을 100% 보장합니다.

zero-base.co.kr

 

해당 게시글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영역